당뇨관리 Tips!

각 이미지를 클릭해서 봄날가게에서 판매하는 관련 제품들을 만나보세요!

채혈방법과 소독 혈당을 측정하기 전에는 손을 깨끗이 씻고 반드시 마른 손으로 채혈해야 합니다.
세균 감염 위험을 줄이기 위해 알코올 솜으로 채혈할 부위와 채혈침 소독을 꼼꼼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혈당측정검사지는 대부분 일회용이기 때문에 다시 사용해서는 안되고 유효기간 안에 써야 정확한 측정을 할 수 있습니다.
피를 억지로 짜내면 세포조직이 혈액에 섞여 혈당 수치가 본래보다 낮게 나올 수 있으므로 주의합니다.
혈당 측정 방법 및 주의사항 매번 병원에서 측정하기 힘들때, 자가혈당측정기를 이용하면 집이나 밖에서도 손쉽게 휴대하여 혈당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휴대 혈당측정기는 적은양의 혈액으로 빠르게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제품, 혈액없이 측정할 수 있는 케톤측정기 등이 있습니다.
아침 공복, 식후 2시간, 저녁식사 전, 취침 전 등 하루 기본 4회정도 측정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손 마사지 후 알콜솜으로 소독하고 채혈바늘로 손가락 끝을 살짝 찔러 혈당수치를 측정하고 기록합니다.
다리의 혈액순환 관리 / 가벼운 상처도 위험한 당뇨발 관리 당뇨환자는 세균에 대한 저항력이 약하고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가벼운 상처나 미비한 증상에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심장에서 먼 다리의 혈액 순환을 도와주기 위해 스타킹 착용으로 단계적으로 다리의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쿠션양말을 신도록 하여 발에 오는 충격을 흡수하고 둔한 당뇨발의 상처 발생을 방지합니다.
양말을 자주 갈아 신어 발에 습기가 차지 않게 하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쉽게 건조해지고 예민해지는 당뇨피부 면역력이 약한 당뇨환자는 무좀이나 피부질환에 주의해야 합니다.
피부가 가렵고 건조해져 상처나 감염이 발생하기 쉽기 때문에 피부 보습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저자극성 천연 성분의 원료를 사용한 크림을 사용하고, 샤워 후 몸 사이의 수분을 잘 말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뇨발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 건조하거나 갈라지지 않도록 발에 로션, 크림을 수시로 바르고 통풍을 잘 시켜줍니다.
혈당조절과 부족한 영양소의 보충 당뇨 치료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염분과 단순 당분, 콜레스테롤이 적은 알맞은 양을 일정한 시간에 규칙적으로 섭취합니다.
오메가3는 콜레스테롤의 일종인 중성지방을 낮추고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홍삼은 인슐린저항성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어 당뇨의 근본적 원인을 일정 부분 해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천연감미료는 혈당치와 인슐린 수치를 점진적으로 상승시키며 포만감을 연장시켜 불필요한 음식섭취를 방지해줍니다.
  • 관심상품
  • 장바구니
  • 상단으로 이동
  • 하단으로 이동